베스트 최신글
차톡 신차 추천 0

첫인상은 좋은데 유지비가 걱정됩니다

2026-05-30 18:12:11 조회 21 댓글 0 추천 0 글 신고 0

최근에 신차를 좀 알아보다가 한 모델에 꽂혔는데, 첫인상은 진짜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.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세련되면서도 무난한 느낌이라 오래 타도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. 요즘 차들이 워낙 디자인 경쟁이 치열해서 그런지 오래 봐도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그런 스타일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데, 이 차는 그런 점에서 꽤 마음에 들더군요.

옵션도 생각보다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서 기본형만 골라도 꽤 알차다는 느낌이 들었어요. 개인적으로는 안전 관련이나 편의 장비가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, 이 모델은 그런 부분이 적당히 챙겨져 있어서 크게 아쉽진 않았습니다. 물론 최고급 옵션까지 다 넣으면 가격이 올라가긴 하겠지만, 그래도 기본 세팅만으로도 만족도가 꽤 높더라고요.

실내 공간감도 꽤 괜찮은 편이에요. 성인 4명이 타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뒷자리도 무난한 편이고, 트렁크 공간도 평소 짐 싣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 요즘 차들 중에는 뒷좌석이 생각보다 좁거나, 공간 활용이 애매한 경우가 많아서 공간감 있는 차를 찾는 게 쉽지 않은데, 이건 그런 면에서 점수를 주고 싶었네요.

승차감도 부드럽고 편안한 편이라 장거리 운전할 때 피로감이 덜할 것 같았어요. 서스펜션 세팅이 꽤 잘 되어 있어서 노면 충격을 무난히 흡수해 주는 느낌이고, 운전감각도 크게 무겁거나 답답하지 않아서 도심 주행이나 고속도로 주행 모두 부담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. 일상용으로 타기 딱 좋겠더라고요.

그런데 이렇게 장점이 많은 차를 두고도 막상 유지비 이야기를 하면 좀 고민이 되더군요. 연비가 요즘 차들 기준으로 봤을 때 특별히 뛰어나지 않아서 기름값이 부담될 것 같고, 부품값이나 정비비도 꽤 나올 거라는 주변 얘기가 있어서 실제로 오래 타면 얼마나 부담이 될지 걱정이 되더라고요. 보험료도 생각보다 꽤 나올 것 같고...

자동차세나 기타 세금 부분도 다른 차종에 비해 좀 더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하니, 유지비 부담이 상당히 체감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. 물론 요즘은 신차들이 기본적으로 연비도 잘 나오고 유지비도 신경 쓰는 편이라지만, 이 차는 조금 더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.

그래서 지금은 옵션이나 디자인, 그리고 실제 타봤을 때의 느낌은 상당히 좋은데, 유지비 측면에서 좀 더 현실적인 고민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. 신차를 선택할 때 단순히 멋지고 편한 것만 고려하면 나중에 경제적인 부담이 커질 수도 있잖아요. 혹시 이 차를 타거나 비슷한 모델을 경험해본 분들, 유지비는 실제로 어느 정도인지, 그리고 연비나 정비 쪽에서 어떤 체감이 있는지 공유해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이 글 반응 남기기
추천과 비추천은 회원당 1회만 가능하며, 다시 누르면 취소됩니다.
추천 0 · 비추천 0
글 신고 안내
같은 회원은 같은 글이나 댓글을 1회만 신고할 수 있으며, 누적 신고가 5회 이상이면 자동으로 숨김 처리됩니다.
현재 글 신고 0회

댓글

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.
댓글이 없습니다.